연구결과물 2. 뉴비둥절

2021. 6. 14. 15:15부설)주접연구소

 

연구목적

셜록, 링딩동, 누난 너무 예뻐 정도는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으나

입덕 후, 내 아티스트의 노래를 전부 들어봐야 겠다 싶은 뉴비들은

휴대폰을 들고 음악 앨범을 켜서 검색해본다 [샤이니]. 

 

그리고 그들은 곧 대혼란을 직면하고 만다.

 

13년차 빛나는 컨탬포러리 밴드 샤이니 클래스를 감당할 수 있을까?

우리의 연구는 이 질문에서 시작되었다.

 

 

 

연구결과

고인물에 가득한 샤이니의 앨범을 통해

우리는 13년간 빛나는 샤이니가 얼마나 많은 음악적 시도와 노력을 했는지 파악할 수 있으며

(참고로 저 그림에 없는 앨범도 많다고 한다..)

 

"아유..수록곡 맛집에요 여기가~"

"이 노래도 좋아요!! 저 노래도 좋아요!!"

"이 노래 들어보셨어요? 정말 제 최애 곡이에요"

 

천사의 미소를 품은 채 뉴비들에게 말을 건네는 샤월들에게

'나는 아직 2집까지 밖에 못 들었는데...' 라는 마음을

차마 말할 수 없는 뉴비의 심경이 적절하게 표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