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결과발표] 제1회 좋아하는 마음은 똑같아요

2021. 6. 14. 17:26부설)주접연구소

제1회 좋아하는 마음은 똑같아요

응모결과 발표 공고


< 심사위원 명단 >
부서없는 이주임
기록관리부 쿠쿠 부장
부설)주접연구소 짱구 소장
경영지원실 쯔빵 실장
디자인부 찡굳 팀장
해외영업부 고래 부장

< 이의신청 >

응모결과 발표에 이의가 있으신 분들은
조용히 혼자 앓으시기 바랍니다...

아유 골치야..휴..


<심사위원 한줄평>

부서없는 이주임
사과펜슬이 아닌 지류에 그린 정성은 가득하나 대회취지와 어긋남으로 광탈입니다(?
기록관리부 쿠쿠 부장
음 제 소견으로는 금손이신 것 같다는 의심이 드는데....
하지만 의상을 조금 변경하신 부분에서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져 가산점 드리겠습니다^^b
부설)주접연구소 짱구 소장
좋마똑 공모전에서는 아련한 크레파스 스케치가 감점 요인임을 양지해 주세요.
경영지원실 쯔빵 실장
초등학교시절.. 즐겨 사용했던 파스텔 느낌이 나서 좋았습니다
허벅지를 잡고있는 팔 묘사 보세요 근데 금손이신거같은데?
디자인부 찡굳 팀장
스케치를 그릴때에 인물의 관절을 분리해서 스케치를 했다는 점을 보았을때,
이 분은 저희 대회의 취지를 단단히 오해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채색을 대충 하는 듯한 느낌을 내려고 하신 것 같으나,
실풰! 하셨습니다. 감성이 더 들어가버렸으니까요
해외영업부 고래 부장
배경 투톤채색보세요 아주 정성이 들어간 그림입니다


부서없는 이주임
대리님의 사내 방송을 참고한 것은 훌륭하고, 얼굴의 주름표현 주접까지 훌륭하지만 라인스케치가 저희 대회 취지와 맞지 않게 너무 고퀄입니다.
기록관리부 쿠쿠 부장
일단 제가 사심 한스푼 담아 사랑하는 대리님의 얼굴 주름..... 그려주셔서 감사하구요
귀여운 장갑과 잠옷, 쿠션까지 묘사가 완벽하여,,, 죄송하지만 감점 드려야할 것 같습니다.
부설)주접연구소 짱구 소장
옛날옛적 영어 교과서 삽화 느낌이네요. 근데 혹시 진기가 권투 글로브를 낀 건가요?
경영지원실 쯔빵 실장
진기가 앉아있는 묘사가 아주 완벽하네요...
단 두개의 선만으로도 텐트를 표현하다니 역작이 아닐리 없다
디자인부 찡굳 팀장
이주임님 평에 동의합니다. 파자마의 스트라이프 결과 텐트의 리본 디테일까지
신경쓰신 것은 저희 대회 취지에 완벽하게 어긋나네요.
심지어 인물에만 채색을 해서 강조를 하는 고급스킬까지 쓰셨습니다.
저희 대회 설명 제대로 보신 것이 맞는지 의문입니다.?
해외영업부 고래 부장
텐트속 물건배치까지 신경쓰고 스트라이프 방향까지 캐치하다니...재능이 있는분이군요..


부서없는 이주임
선생님 도대체 왜 이러세요..저희 회사에 안 좋은 감정이라도 있으신지..
기록관리부 쿠쿠 부장
혹시 대리님의 싸인을 직접 그리신 건가요?!?!🤭🤭
너무 금손이시지만 싸인 그려넣으신 정성에 추가점 500점 드릴게요
부설)주접연구소 짱구 소장
아무리 그래도 입동굴은 살려주세요... no ipdonggul no jinki!
경영지원실 쯔빵 실장
가지런한 치아 묘사가 .. 지금 그림 자랑하시려고 .. 지원하신거지요?
근데 제가 교복 온하람을 좋아해서요 ㅎㅎ 점수 드립니다
디자인부 찡굳 팀장
죄송하지만, 이 분은 저희를 기만하고 계신걸까요?
눈썹 결 하나하나 그려서 살려낸 점과,
머리카락 결을 줘서 입체감을 넣어주신 점.. 이건 진짜 ... 저희에게 감정 있으신게 확실합니다?
스케치를 한 라인부터가 소싯적에 학원을 좀 다니셨던 게 아닌가 싶으네요
광탈.
해외영업부 고래 부장
다...닮았다....이분 표정캐치에 재능있으시네요 잠재적 금손이십니다!


부서없는 이주임
저희가 뭘 잘못했나요.... 근데 공부중에 저희 대회 응모하신 걸까요?... 공책이..
기록관리부 쿠쿠 부장
힝 이사님 보고싶다......
보고싶은 마음 담아 가산점 드릴게요..
아니 근데 저 정도의 머리카락 결의 표현은 진짜 금손만 가능한 것 아니신지?!
부설)주접연구소 짱구 소장
옆에 벌레 세 마리인 줄 알았잖아요... 무슨 다리까지 있어..
경영지원실 쯔빵 실장
얼굴이 없는데도 태민인걸 알정도로 뛰어난 그림실력..
취지에 어긋납니다 빨리 전시회로 사라져주세요
디자인부 찡굳 팀장
죄송하지만, 얼굴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저희 이사님임을 알 수 있다는 것은
인물 표현을 디테일하게 할 줄 안다는 뜻인데요???????
이건 필시 얼굴까지 그리면 gold son인게 티날 것 같아서
얼굴에 자신없는 척 하면서 안그리신 게 분명함다.
광탈.
해외영업부 고래 부장
여백의미가 이런것인가요?? 예상치 못한곳에서 여백이 등장했네요 얼굴을버리고 머리카락에 올인한것같군요!! 한올한올 정성이 느껴집니다!


부서없는 이주임
선생님 잘못이 확실합니다. 5251214% 선생님의 잘못입니다....
기록관리부 쿠쿠 부장
이건 정말 제가 가져다가 짤로 쓰고 싶군요
누가 봐도 찰떡콩떡 먹는 징기대리님이시니..
아 그리고 제 사심가득 얼굴주름 그려주셔 감사합니다
부설)주접연구소 짱구 소장
... .. 잘 그렸는데? 귀엽잖아. 귀여우면 됐습니다!
경영지원실 쯔빵 실장
이진기 귀여워....
디자인부 찡굳 팀장
속을 뻔 했네요,
아쉽지만 저한테 다 들키셨습니다.
사진을 밑에다 깔아놓고 그리신게 아님에도 불구하고
두상을 지나치게 볼륨감 있게 잘 표현하셨습니다.
이는, 채색하면 더 잘살리실 거라는 이야기겠죠?
일부러 천천히 그려서 우글우글한 느낌 주신 것까지 다 캐치했습니다.
실풰십니다. 저희 안속습니다.
해외영업부 고래 부장
한곳에만 채색하여 절제와 집중을 동시에 행하셨군요!! 근데 여긴 일반분들 참여하는 그림대회가 아닙니다...뭔가 착오가있었나봐요


부서없는 이주임
대회 취지에 심각하게 어긋나는 응모작입니다. 법적 대응마저 검토해야 할 상황입니다.
기록관리부 쿠쿠 부장
저 지금 태만이사님, 초이팀장님과 같은 표정 됐어요
표정 탬밍수 😧
부설)주접연구소 짱구 선임연구원
OUT 금손 OUT
경영지원실 쯔빵 실장
저희 법적대응 하겠습니다.
디자인부 찡굳 팀장
네?
죄송하지만 저희가 언제 love is different 대회를 열었나요?
억하심정이라도 있으신건가요?
이런 그림은 저희 대회 말고,
ㄴㅇㅂ 혹은 ㄷㅇ 웹툰에 출품하시길 바랍니다 ;;;
(아오..
해외영업부 고래 부장
음...이건 대회명을 잘못알고 접수를한 단순 실수일까요 저희사측에 대한 도전일까요??


부서없는 이주임
...아유 골치야..휴..광탈할 응모작들이 너무 많네.. 선생님.. 저기요.. 저희 놀리시는거죠....
기록관리부 쿠쿠 부장
헉 귀여워 굿즈로 뽑아버리고 싶
아니아니 이게 아니라
지금 뭐하시는 건가요?!!!!!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전문가님!!!
부설)주접연구소 짱구 소장
금손 무단 등장으로 인한 똥손 자신감 하락으로 본 공모전에 막심한 피해가 우려됩니다.
법무팀에서 업무방해에 대한 법적 리스크 및 대응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경영지원실 쯔빵 실장
옷 주름 뭐에요..? 진짜 옷인줄... 알았는데
저런 주름표현은 이 대회 금지사항인거 잘 모르셨나봐요 .....
디자인부 찡굳 팀장
위에 출품작부터 지금 왜이러는건가요? 저희를 기만하시는거라고 밖에는 생각이 안듭니다.
얼마나 잘그리신건지는 굳이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누가봐도 gold -son이니까요
선생님은 저희 대회 블랙리스트에 오르셨습니다.
해외영업부 고래 부장
전문가분까지 오시면 어쩌십니까 다른분들 사기저하가 우려됩니다...


부서없는 이주임
...진짜 알만한 분이 왜 이러시지...심사위원님들..제가 이분을 좀 아는데(아 그렇다고 학연지연혈연 아니고요).. 휴... 대회 취지를 심각하게 오인하셨네....
기록관리부 쿠쿠 부장
징기라서 노란색인지
금손이라 노란색인지
확실히 해주세요.
전자의 경우 정상참작 해드리겠습니다.
부설)주접연구소 짱구 소장
채색을 전혀 하지 않음으로써 똥손처럼 보이고자 한 것으로 보입니다만,
금손을 숨기지 못해 되려 원컬러 테라피의 느낌마저 줍니다. 금손 아웃. 불쾌하네요.
경영지원실 쯔빵 실장
금손이라서 노란색으로 그리신거 맞죠?
디자인부 찡굳 팀장
죄송한데, 채색을 안한다고 해서 ddong-son 처럼 보일 수 있다는 것은 아주
큰 경기도 오산입니다.?
실제 인물을 보고 한땀한땀 따라한 것이 아닌,
본인만이 바라본 인물 사진의 감성이 있고, 이를 캐릭터화 했다는 것은
명백한 광탈의 사유입니다.
실풰
해외영업부 고래 부장
....에헴

부서없는 이주임
...two 진기를 그렸다는 것에 높은 가산점 드리나, 선생님 라인은 저희 대회 취지에 어긋남을 알려드립니다(?
기록관리부 쿠쿠 부장
목울대의 모양만으로도 징기의 표정 변화를 완벽히 드러내는 이 실력........
죄송하지만 예선탈락입니다.
부설)주접연구소 짱구 소장
제가 참 좋아하는 사진인데요... 왼쪽은 아무리 봐도 누구 닮았는데.... 아나운서였나..
경영지원실 쯔빵 실장
아니 여기 금손대회인데 제가 잘못 찾아온것같아요 주소좀 다시 확인할게요
디자인부 찡굳 팀장
실수 하나 없는 담백하고 깔끔한 라인이 광탈의 사유입니다.
죄송하지만, 저기 위에분이랑 같이 손잡고 ㄴㅇㅂ/ㄷㅇ 웹툰 부서로 가주시길 바랄게요.
안녕히가세요
해외영업부 고래 부장
이분도 프로의 냄새가 납니다... 표정묘사하며 라인하며...


부서없는 이주임
......우..리..대..리..님..에..게..무..슨..일..이..벌..어..진..것...인...지...스..승..호...야...(?
기록관리부 쿠쿠 부장
혹시 목에 콕 찍힌 점은 아담스애플을 표현하신 건가요?
부설)주접연구소 짱구 소장
승호가 학업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나 봅니다. 입동굴 살려주신 부분에 가산점 드립니다.
경영지원실 쯔빵 실장
이름표로 완성하는 아이덴티티... 가산점 드립니다
시크하게 맨 책보... 승호 그 자체입니다.
디자인부 찡굳 팀장
우리 대리님 학창시절을. ......... ... .. . .선생님 근데
개인적으로는 삐끕짤같은거 그리실 줄 아는 분이라 생각됩니다?
왜냐면 일부러 저 가방에 라인 침범한걸 수습하지 않으셨거든요
저는 다 알아봅니다.
실풰
해외영업부 고래 부장
이겁니다!!!
이게 이대회의 방향성이에요!!!!!


부서없는 이주임
......선생님의 사랑하는 마음은 높이삽니다..... 사랑이 그림순은 아니니까요...
기록관리부 쿠쿠 부장
진짜 죄송한데 진짜 너무 인디언.... 같은........
목걸이 때문인가......?.......
선생님의 진기대리님을 향한 사랑.. 잘 알겠습니다.
부설)주접연구소 짱구 소장
와.. 진짜... 저희 공모전의 취지를 가장 잘 나타낸 그림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똥손들은 열심히는 그리지만(티가 나야 함), 결과물이 원본과 전혀 비슷하지 않고 약간의 짜증을 유발합니다.
경영지원실 쯔빵 실장
이거에요 이거 !!! 비어있는 가르마.. 옷과 배경의 일체화 그라데이션 이겁니다
디자인부 찡굳 팀장
이 그림이 일정정도 훌륭한 이유는....
뭔가 비슷한데 뭔가 ddong-son 느낌이 나게 그렸다는 겁니다.
그렇다는 건 이 분은 그 미묘한 차이를 알고 계시는 foxy한 분이라는 것이고,
심지어.... 그라데이션 넣으셨어요
그라데이션은 지나치게 고급스킬이기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는 광탈드릴게요
해외영업부 고래 부장
그림판으로 그리신건 아니겠지요?? 어쩜 90년대생 취저의 그림체입니다...


부서없는 이주임
일단 뮤지컬 세번에서 가산점 100% 드리구요, 저희 대회 취지를 잘 이해하신 아주 수준 높은 작품입니다.
선생님이 저희 주접연구소의 미래입니다. 당신에게 제 미래를 걸겠습니다(?
기록관리부 쿠쿠 부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죄송합니다.....
제가 너무 사랑하는 그림이 드디어 나와버린지라....
감사합니다 선생님 선생님께 꼭 인사드리고 싶었어요 매일 아침마다 이 그림 보며 즐겁게 웃으며 하루 시작할 수 있었어요 사랑합니다 사랑합니다..
이 그림은 제 기준 이번 대회의 우승작이구요..
더불어 정말 존경하는 선생님의 손이 평생 금손으로 변하지 않고 영원히 똥손이길 기원합니다..(?
부설)주접연구소 짱구 소장
그림도 못 그리는데 손가락 마디까지 섬세하게 표현해 주셨습니다. 그 열정을 높이 사고 싶습니다.
눈썹과 그림자가 같은 선으로 그려졌다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경영지원실 쯔빵 실장
저 감히 말씀드립니다. 목과 팔, 상체 묘사가 없는데도 이어지는 피카소적인 아트
그와중에 섬세한 머리카락 터치.. 절제된 부분명암... 저 선글라스 꼈습니다
디자인부 찡굳 팀장
아....훈늉한 인재가 나오셨네요,
사랑하는 마음은 굴뚝같아서 뮤지컬을 삼세번이나 가셨으나
뻐렁치는 마음을 이렇게나 진심어린 라인들로 표현하시다니요..
저희는 진심이 담긴 그림을 사랑합니다.
반가워요
해외영업부 고래 부장
짝짝짝!!!! 저는 마음을 정한것 같습니다! 투박한 화풍하며 진심어린 손글씨까지 심금을 울림니다...